사회이야기

유명인의 음주운전

lkjfdc 2022. 12. 24. 11:48

유명 가수가 음주운전을 하고 사고를 냈다.

음주운전 때문에 은퇴를 한 운동선수도 있고 반대로 잊혀질만 하면 다시 나오는 이들도 있다.

사람들은 음주를 했으면 대리운전 부르면 되지 그 돈이 아까워서 그랬냐? 고 하지만 습관이라는게 잘 고쳐지지 않는다.

내 개인적인 생각으론 대리기사를 부를 돈이 없어서 그렇다기 보다는 유명 인사이고 자신의 사적인 것이 특히 술에 취해서 보여지는 잘못된 모습과 그 상황에서 이야기 하는 한마디로 공개되어선 안되는 문제가 노출 될까? 두려운 부분도 있지 않을까? 싶다.

과거 군대에 있을 때 휴가를 갈 때는 집에 들려 군복을 벗고 술을 마시고 술을 마셨을 경우에도 군의 동기를 만나 택시를 타고 다니면서 떠들거나 군부대 주변  술집에서도 말조심을 하라고 지휘관들이나 직업군인들은 교육을 시켰고 심지어는 군인가족들에게도 말조심을 하라고 했다.

역으로 동네 미용실이나 이발소의 경우 지금은 하는지 모르지만 경찰서에서 교육을 하여 수상한 사람을 발견할 경우 신고하라고 하고 택시기사들 중에도 승객중에 이상한 이야기(정부비난, 대통령 욕같은)를 할 경우 경찰서로 바로 직행했다는 이야기도 있었다.

연예인이나 운동선수 그리고 유명인사들은 사적인 행동 하나 하나가 관심을 받을 수 있는데 술에 취했을 땐 주의하여야 한다.

음주운전은  당연히 해서는 안되며 만약 운전을 할 상황이라면 비서나 매니저를 부르고 아니면 믿을 수 있는 운전기사와 계약을 했으면 한다.

그러면 서로 도울 수 있고 사회면에 나올일이 없을 것이다.

'사회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달력을 가져가 파는 이들  (0) 2022.12.30
가짜뉴스를 퍼트리는 유튜버  (0) 2022.12.27
고 박영한 작가의 '왕룽일가 '  (0) 2022.12.17
빠른 물류배송  (0) 2022.12.11
겨울밤과 간식  (0) 2022.12.07